BEST
[HSK]
육아휴직 중 2달만에 파고다로 HSK4급 합격한 후기
이미지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출산을 앞두고 직장을 육아휴직으로 잠시 쉬게되었는데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싶어서 어학자격증을 목표로 두게 되었어요.
제 직장은 중국어를 약간은 구사할 수 있어야하는 곳인데
코로나 이후로 직장에서도 중국어 쓸일이 없게되어 제 중국어 수준은 거의 0%에 가까웠어요.
인사말정도만 하는 아주 낮은 수준이요.
말도 못하니 당연히 글도 못 읽는 중국어 까막눈이었어요.
그래서 HSK4급 패스 목표를 두고 막상 고민이 많았지요.
강의를 들으며 공부해야겠다 싶어서 알아보다 파고다가 가장 혜택도 좋고,
주변에 파고다 통해서 5급 패스한 지인도 있었기에 파고다 인강을 시작했습니다.
첫시작 2주정도는 아주아주 집중도 되고 좋았어요.
그런데 출산이 임박해오고 몸도 무거워지고 하면서 점점 의지가 약해지더라구요.
하지만 매번 배수진 선생님의 화이팅 넘치는 강의를 들으면서 의지를 다잡았답니다.
수진쌤이 약간 허스키하고 보이쉬한 매력이 있으셔서 그런지 저도 모르게 강의에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아 나도 수진쌤처럼 중국어 잘하고 싶다' 라고 막연한 생각으로 강의에 집중하고, 암기할 수 있는 꿀팁들도 얻다보니
어느새 강의 두 달차가 되었고 시험 응시도 하게되었어요.
저는 머리가 정말 나빠서(거기다 임신해서 더 나빠진 상태) 단어나 문법 외우는게 쉽지 않았는데
중요한 단어나 문법은 강의에서 항상 반복해주고 교재에서도 자주 서술해줘서 자연적으로 암기가 되더라구요.
특히 저는 독해 부분이 약했는데 이번 시험에는 독해가 89점으로 꽤나 높은점수로 패스할 수 있었습니다.
쓰기는 55점으로 낮은편이지만 중국어 제로베이스 수준에서 그정도 점수를 낸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듣기는 90점대로 높은 점수가 나왔는데, 처음 집중을 잘했던 2주가 듣기 강의였어서 그런지 점수가 잘나왔어요.
임신하고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었는데 파고다 덕분에 HSK도 합격하고 제 자존감도 많이 높아졌답니다.
저같이 의지가 박약하신 분들도 파고다를 통해 공부하다보면 자격시험에 패스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파고다 강의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소*림 수강생 | 202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