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아이엘츠]
아이엘츠는 역시 혜리 쌤인가봐요.
이미지
오늘은 공부가 안되는 날이므로,
이렇게 후기를 쓰면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아 보고자 이렇게 정리 해 봅니다.
혹시나 저와 비슷한 상황에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의 상황으로 말하자면,
영어공부는 대학교 졸업이후 작별을 고했고,
그리고 나서 40대 아줌마가 되었습니다.
일도 해야 하고 육아도 해야 하는 상황!
그래서 시간을 내기도 어려운데 어떻게 아이엘츠를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던 상황.
일단은 리딩이 되어야 다른것들도 잘 할수 있다는 말에 캠브릿지 15-18까지 모두 구입은 했어요.
그리고나서,
카페와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자료들을 받기도 했고,
다양한 팁도 알게 되었지만, 캠브릿지 리딩문제를 풀어 본 순간 멘붕이 오더라구요.
단어들이 너무 어렵고,
문제들은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러다가 카페와 다양한 채널에서 혜리쌤이 많이 추천되는걸 보고,
유튜브를 찾아봤더니 뭔가 체계적이고 깔끔하게 정리를 잘 해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 톡을 통해서 리딩 상담을 받게 되었고,
파고다에서 수업을 들어보게 되었어요.
제가 이렇게 수업을 들어보니...
수업을 듣는게 아니라 과외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강의가 있고, 강의 이후 궁금한 것들이나 이후 과정들에 대해서 카톡 문의를 하면
스터디 플랜을 짜서 보내주시기도 하고 제 상황에 맞춘 맞춤형 플랜을 짜주셨어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제 영작 실력을 위해서 초반에 영어로 몇번 썼었는데,
계속 영어로 쓰라는 혜리쌤.....반강제로 영작도 같이 하고 있네요;;
혜리쌤은 맡고 계신 학생들도 많은걸로 아는데,
어떻게 다 관리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학생 개인의 입장에서는 너무너무 감사하고 좋더라구요.
제가 언제 누구랑 영어로 대화를 해보겠나요??????
또 이렇게 받아주는 쌤이 있어서 너무 감사할 따름...
암튼,
리딩의 경우 제가 먼저 풀어보고 결과를 말하니,
그에 맞춤형 스터디 플랜을 주셨고,
(시간재고 문제풀고, 답적지 말고, 강의 듣고, 분석하고, 어휘공부, 문제지문해석하기)
그에 맞게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고,
처음엔 반타작밖에 못하던제가,
2~3개만 틀리기도 하고,
문제푸는 요령도 터득하게 되어서 아이엘츠 공부를 하는데 정말 많이 힘이 되었어요.
이제 또 한스텝 올라가는 과정에 있는데,
하... 또 멘붕이 다시 찾아오는 중이었고,
혜리쌤께 오늘은 여러가지로 문의도 하고 리뷰도 적어보고 하네요.
아! 그리고 또 좋았던게,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던게
수업노트가 별도로 있어서,
필기때문에 강의에 별로 방해받지 않았어요.
저는 혜리쌤 필기 노트에 제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작성했고,
이런 부분이 나중에 오답분석할때와 어휘 정리할 때도 유용했어요..
저는 이렇게 꼼꼼하게 그리고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혜리쌤을 믿고
끝까지 따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리뷰를 정리하다 보니,
또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네요.
혜리쌤께서도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기도 했구요^^
열심히 하는건 제 몫이니,
가이드를 잘 해주시는 만큼,
끝까지 노력해서 좋은 결과 만들어 보렵니다.ㅎㅎ
아이엘츠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
더보기
김*아 수강생 | 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