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 5급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물론 추천하지만 !
저처럼 이전에 합격 이력이 있거나 나름 중국어를 공부했음에도,
너~무 오래 전이라 자신없으신 분들께도 본 강의를 추천하고자 후기 써봅니다 !
저는 HSK 6급을 200점 정도로 합격한 후에 약 5년간 중국어 쓸 일이 아예 없었어요.
이젠 쉬운 단어들도 잘 떠오르지 않던 정도라, 이전에 공부했던 게 너무 아깝기도 하고
추후 이직할 때 써먹어야지 하는 생각으로 다시 5급에 도전했습니다 !
강의는 아묻따 김미나 선생님 강의로 듣고싶어서 ㅎㅎ 바~로 성함 검색해서 파고다로 선택했구요,
사실 타사 강의도 혹시나 해서 슬쩍슬쩍 봤는데, 역시나 미나쌤 강의가 제일 좋겠다 싶었어요 ㅎㅎ
항상 환하게 웃어주시며 깔끔하게,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중요한 건 반복도 많이 해주셔서
문제 푸는 방법 이해하는 거나, 빈출 단어/표현들 외우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비대면 수업인데도 불구하고 중간중간 진심을 담아 걱정(?)해주시는 게 느껴졌어요 ㅎㅎㅎ
덕분에 약 한달 간 마음 놓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감사해요🥰
저는 환급반으로 '파고다 HSK 5급 종합반' - 독해, 듣기, 쓰기 모두 수강했구요!
강의 이해하며 듣고, 몰랐던 단어 잘 외우고, 교재에 있는 문제들 혼자 시간 재서 풀어보는 정도 ?!
공부하고 기출문제는 풀어보지 못 한 채로 시험 봤는데, 다행히 합격점 여유있게 붙었습니다 ㅎㅎ
기출문제 풀어볼 시간 없으신 분들은 본 강의에서 제시하는 풀이법이나 중요 표현들 위주로라도 꼭꼭 외우시고,
시험 전에 각 문제 별 시간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지 정도는 잘 생각하셔서 가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아 그리고 교재에 별책으로 포함된 단어장도 80% 이상은 외운 채로 시험 봤습니다 ! 요것도 추천 !!
제 후기가 예비 HSK 열공러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나쌤의 5급 종합반 독해/듣기/쓰기 강의 모두 추천합니다🤗